검색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심판변론학 전공 석사과정 학생모집

가 -가 +

김완영 대표/발행인
기사입력 2020-04-28

[생생정보]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는 지난 3월 법학석사과정인 제1기 심판변론학 전공을 개설하고 제2기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8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김하연 교수  © 지방행정신문

 

이번에 개설한 심판변론학전공은 행정사 전문교육과정으로 논문 학위시 2비학위논문시 3년 석사과정을 이수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본 교육과정에서는 권리구제 통합이라는 항구적·보편적 추세에 부응하여 날로 급증하는 심판변론·심판조정의 해결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실전경험을  쌓도록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다또한 고도의 커뮤니케이션과 조정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심판변론학은 사전·사후적 권리구제 업무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민원사무 분쟁과 관련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가 교수가 진행하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심판변론 전문가의 직업실태를 알아가고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아울러 법인 행정사 사무소 및 다양한 심판변론 기술 등과 관련 경력을 가진 전문가를 초빙하여 실전 심판변론 실무훈련 등을 제공한다.

 

김하연 교수는“국내의 법학전문대학원과의 학술교류를 통하여 사법행정 실무학습과 행정사 자격시험 응시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이론과 실무를 병행한 심판변론권리증명행정 관계법령 자문·상담·질의응답인·허가등록 등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각종 민원서류 대행 등의 경영실무를 배우게 된다”고 설명했다.

 

김 하연 교수는“4차 산업의 인공지능 시대에서 활동할 심판변론 등 전문가를 양성하는 특성화된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실무형 또는 도제식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직장생활과 학문을 병행할 수 있도록 수업은 주로 토요일과 대학원생들의 요구에 의해 평일저녁에도 수업이 개설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재학생들은 심판변론학전공 교수진이 지원하는 스터디 룸 활용과 행정사 자격시험 지도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특히 행정사 자격시험 준비 자료 및 강의자료 등은 전공교수의 책임하에 학생들에게 일반행정사 자격시험 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 지방행정신문

 

기타 입학관련 문의는 대학원 홈페이지 모집요강과 김하연 교수(010-5424-2336, hayeon0913@hanmail.net참조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지방행정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