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연수署-연세大, ‘미추홀에스코트’ 출범

3월 15일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미추홀에스코트’캠퍼스순찰대 출범식

가 -가 +

편집부
기사입력 2017-03-21

 


인천연수경찰서(서장 김철우)는 3월 15일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송도2지구대장, 연세대 종합행정센터 소장, 학부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미추홀에스코트’캠퍼스순찰대 출범식을 가졌다. 연세대학교 ‘미추홀에스코트’순찰대는 경찰위주의 치안공급 방식 순찰에서 학교와 지역사회가 동참하는 참여치안 확산의 일환으로 연세대와 경(警)·학(學) 협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윤정식 담당교수의 지도 아래, 총 40명의 학생으로 구성, 5명씩 2개조로 21시부터 24시 사이에 학내 · 주요 통학로 및 학교 주변에서 송도2지구대 경찰관과 함께 귀가 학생 보호 및 순찰활동을 하게 되며, 이번 출범식으로 그동안 자율적 교내 순찰활동에서 벗어나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철우 연수경찰서장은“연세대 캠퍼스 순찰대 활동에 큰 기대감을 표시하며, 대학과 경찰이 함께하는 협력치안으로 취약시간대 지역 주민의 안전에 더욱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송도2지구대는 시행 후 결과를 분석하여, 향후 송도지역의 대학 및 지역사회와 협업 치안을 강화하여, 지역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치안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본지는 전국종합일간지 시대일보와 기사제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지방행정신문. All rights reserved.